법률_경영

Home > 법률경영 > 업계동향
조회수 85
제목 대구시, 산후조리원 신생아 감염 예방 힘써
작성일자 2018-04-23
 
출처 - 경북신문 김범수 기자
http://www.kbsm.net/default/index_view_page.php?idx=204705&part_idx=194
 
대구시가 산후조리원 신생아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산후조리원 신생아의 호흡기융합세포바이러스(RSV)로 인한 호흡기 감염병 유행이 전국적으로 잇따르고 있다.

이에 시는 지난 18~19일 양일간 신생아와 산모들을 가장 밀접하게 케어하는 관내 산후조리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산후조리원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집중 교육을 진행했다.

산후조리원은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를 집단으로 관리하고 있어 신생아 감염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 보다 철저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한 시설이다.

특히 호흡기 감염병인 RSV는 2세 미만의 소아에서 감기처럼 시작해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질환이다.

산후조리원 관리에 관한 근거 법령인 '모자보건법'에는 산후조리업자 혹은 책임자에 대해서만 감염 예방 등에 관한 의무교육 사항을 규정하는 등 산후조리원 감염예방교육이 부족한 실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산후조리원의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감염증상을 조기 인지해 산후조리원 내 감염병 유행 및 전파를 차단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후조리원 신생아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산후조리원 감염 관리 등 지도·점검을 벌이고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산후조리원-관할보건소-감염병관리지원단-대구시 간 핫라인을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추천수 0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