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_경영

Home > 법률경영 > 업계동향
조회수 109
제목 산후조리원 감염관리 점검하는 송파
작성일자 2018-01-24
 
출처 - 서울신문 최훈진 기자
http://go.seoul.co.kr/news/newsView.php?id=20180124016033&wlog_tag3=naver
 
서울 송파구는 다음달 9일까지 지역에 위치한 산후조리원 12곳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및 시설안전 집중 진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집단 사망사건으로 불안과 우려가 커지면서 특별 점검에 나선 것이다. 구는 2014년 전국 최초로 공공산후조리원 등 기능을 하는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를 개관해 안전한 모자보건 사업의 롤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서비스 인증을 받기도 했다.
 
산후조리원은 산모와 신생아가 함께 생활하는 곳으로 작은 감염이나 시설 미비에도 자칫 엄청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는 각 산후조리원의 감염관리 준수여부 관련 9개 분야, 인력기준과 건강진단 등 법적 준수사항 10개 분야에 대한 현장 지도점검을 시행한다. 이와 함께 화재 등 재난방지를 위한 전반적인 사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비상대응체계, 비상매뉴얼 숙지 여부, 직원안전교육 등이 점검 대상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산후조리원은 산모와 신생아가 함께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분기별 1회 이상 정기 지도점검을 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안전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산모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출산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추천수 0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