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_경영

Home > 법률경영 > 보도자료
조회수 105
제목 달성군-산부인과ㆍ조리원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7-11-24
 
출처 - 경상매일신문 김영식 기자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191202&part_idx=270
 
달성군은 지난 22일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 산부인과의원 및 산후조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민관 협력을 강화해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 지역의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주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산모 정신건강관리 사업시행 등 출산장려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에 협약을 맺은 현풍 미즈맘 산부인과의원은 지역 다자녀(3자녀 이상)가정에 분만비용 본인부담금 20% 감액, 산후조리비용 20% 를 감액해 주기로 했으며,  또 로즈맘 산후조리원도 산후조리비용 20% 감액 혜택, 프로마드레 산후조리원도 산후조리비용 20만 원을 감액해 준다. 감액혜택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달성군은 이번 협약으로 인해 지역사회의 출산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문오 달성군수는  "달성군민이면 누구나 출산과 육아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마련하겠다"며 "달성군 인구 30만 시대를 대비한 보육정책을 실시하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젊은 도시’ 달성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추천수 18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